대표번호 : 1588-3849
로그인
회원가입
스터디룸

community

CG학과 임사랑 취업생

2021.04.20 조회수 2,633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임사랑취업생

CG학과

안녕하세요 판교에 있는 게임회사 NXN에서 리깅 파트 맡고있는 임사랑 입니다. 저는 오버워치 시네마틱 영상을 보고 게임 시네마틱 영상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그 길로 cg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다음에 출시 될 게임의 시네마틱 영상을 만드는 팀에 있어서 목표를 이뤘습니다. 아직 신입이라 사수분에게 배우고, 팀장님께 가르침을 받고 있는 단계이지만 나중에는 저도 제 지식을 나누며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리거, 그리고 TD(테크니컬디렉터)가 되고 싶습니다.

회사를 말하다

01
회사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현재 출시 준비중인 게임의 시네마틱 영상에 들어갈 캐릭터와 프랍의 리깅 업무, 인게임에 들어갈 리깅 세팅에 대해서 배우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하고싶은 일을 하기 위해 무척 오랫동안 준비를 해왔기 때문에 지금도 게임 영상 제작에 제가 직접 참여 한다는게 힘들지만 꿈만 같습니다.

02
면접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인가요?

왜 리거를 선택했는지, 공부하면서 어려움이 있을때는 어떻게 해결했는지. 그리고 리거라면 스크립트를 쓸 수 있는지 등 업무 역량과 해당 파트를 선택한 이유에 대한 질문이 대부분이였고, 가정 환경이나 분위기도 물어봤습니다.

취업을 말하다

03
취업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포트폴리오 수강이 끝난 후에도 많은 개인 작업을 했습니다. 그외 여러 유료, 무료 강의를 시청했고, 영어로 된 강의와 자료는 발번역 해가면서 천천히 작업했습니다. 그리고 포폴이 완성될 쯤에는 여러 실무자분들과 강사님께 자문을 구해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04
구직활동 기간 중 어려운 점은 무엇이었나요?

포트폴리오를 리깅으로 준비하는 학생이 많지 않아서 조금 외로웠습니다. ㅎㅎ
강사님과 이야기 하는 것 외에 같은 학생입장에서 서로 이야기 해볼 것도 많은데 그럴 기회가 적었던 것이 아쉽습니다.

교육을 말하다

05
공부할 떄 가장 힘들었을 때가 언제인가요? 힘든 시기가 있었다면 극복 방법은?

주변 친구들은 졸업을 하거나, 돈을 벌거나 유학을 가는데 저는 아직 취업도 못하고 안주하고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은 기간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조금 우울증이 오면서 무기력증까지 왔습니다. 포폴 작업을 거의 한달정도 안했던 같습니다. 강사님과 상담을 이어가면서 정신을 차리고 온라인상에서 같이 공부하는 리거 취준생분들과 으쌰으쌰 하면서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06
수업 수강 후 더 공부하고 더 연구하고 싶은 분야가 있나요?

아무래도 스크립트 공부를 위한 컴퓨터 언어를 좀 더 공부하고 싶고, 게임 업계라면 게임 엔진에 대해서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언리얼과 유니티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07
학원교육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은?

저는 마냥 게임 시네마틱 영상을 만들고 싶다! 라는 생각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이 학원에서 수업을 받으며 cg 분야에도 많은 것있고, 많은 파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제 적성에 맞는 파트를 찾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8
마지막으로 학원에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선생님들과 학원생분들 모두 파이팅 ^^